(송도=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사장은 모든 회계처리를 적법하게 했다고 확신한다고 22일 밝혔다.





김태한 사장은 이날 글로벌캠퍼스 공연장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증권선물위원회가 회계처리에 대한 감리 결과에 깊은 유감"이라며 "모든 회계처리를 회계기준에 딸 적법하게 했다고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김 사장은 "소송을 통해 회계처리의 적법성을 인정받고자 지난해 행정소송을 제기했고, 올해 1월과 2월 집행정지 신청이 인용돼 소송결과가 나올 때까지 행정처분의 효력이 중지됐다"고 전했다.

그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세계 최고의 바이오제약사를 대상으로 사업을 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기업 윤리와 컴플라이언스, 신뢰성을 그 어떤 가치보다도 우선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태한 사장은 "증선위에서 결백이 받아들여 지지 않으면서 행정소송까지 이어지게 돼 주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친 점 사과드린다"며 "이번 이슈가 삼성바이오의 본질적 기업가치나 사업 진행에 미치는 영향이 없도록 힘쓰고 수주확대에 전력을 다해 주주가치가 제고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증선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015년 말 자회사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종속회사에서 관계회사로 회계처리 기준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고의로 분식회계를 했다고 발표했다. 증선위가 판단한 분식 규모는 4조5천억원 정도다.

증선위는 이를 근거로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표이사 및 담당 임원 해임 권고, 감사인 지정 3년, 시정 요구(재무제표 재작성), 과징금 80억원 부과 등의 처분을 내렸고 회사와 대표이사를 검찰에 고발했다.

삼성바이오는 이번 주주총회에서 재무제표 승인과 이사 선임 등 주요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국민연금은 전날 삼성바이오의 경영투명성을 문제 삼아 모든 안건을 반대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