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SK네트웍스는 최신원 회장과 조대식 SK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또 사외이사에 정석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를 신규 선임했다. 정석우 이사는 감사위원회 위원 역할도 맡는다.

SK네트웍스는 22일 명동빌딩에서 제66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건과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의원 선임 등의 안건을 의결했다.

SK네트웍스는 지난해 매출 13조9천865억원, 영업이익 1천379억원을 기록했다.

기술·디자인 분야에 집중적인 투자를 이어온 SK매직이 렌털 계정 150만개를 돌파했으며, AJ렌터카 인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등 미래 핵심사업의 성장기반을 굳건히 했다고 SK네트웍스는 설명했다.

박상규 SK네트웍스 사장은 "유례없이 어려운 경영환경이 예상되지만, 성장사업에 집중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기존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해 안정적 수익 시현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경제적 가치와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진화해 궁극적 주주가치를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SK네트웍스는 올해 성장(육성)사업의 가속화, 기존 사업의 체질개선, 리스크 관리 강화를 통한 이해관계자 신뢰 제고, 사회적 가치 창출 기업으로의 진화, 상호 존중 및 역량공유 문화정착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SK네트웍스는 주주권 보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정기 주주총회부터 전자투표제를 도입했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