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하나카드 장경훈 신임 사장이 25일 열린 취임식에서 '디지털 정보회사'를 운영 방향으로 제시했다.

장 사장은 지난 21일 이사회 및 주주총회를 거쳐 하나카드를 이끌어갈 새로운 수장으로 선임됐다.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 대강당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장 사장은 스마트 행복 창조, 글로벌 새 영역 개척, 협업 정신 무장 등 3가지를 하나카드의 전략 방향에 대한 키워드로 제시했다

그는 "카드사가 어려운 환경 속에 있지만, 우리는 비금융플랫폼 사업자 등 지불결제업의 경쟁 구도, 디지털 기반의 시대 흐름과 신용카드업의 본질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있다"고 진단했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의 천여 개의 국내외 영업 채널과 국내 최대 통신회사인 SK텔레콤이 대주주로 참여하고 있고, 동남아시아와 중국 등 전 세계에 퍼져 있는 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그 어느 카드사보다 확고한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장 사장은 하나카드 직원들이 동료들과 회사의 미래를 토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천해 손님과 직원 모두 행복할 수 있는 하나카드를 만들어 가자고 덧붙였다.

장 사장은 1963년생으로 한국투자금융으로 입사해 KEB하나은행 리테일본부장, 미래금융사업본부 겸 영업기획본부장, 그룹전략총괄 겸 경영지원실장, 개인 영업그룹장, 웰리빙그룹장을 역임했다.

업계 관계자는 "장 사장이 하나금융 경영지원실장과 그룹전략총괄 등을 역임한 전략통으로 하나금융그룹의 롯데카드 전략적 인수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는데 최적의 인사"라고 평가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