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김병철 신한금융투자 신임 사장은 최고의 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자본시장 탑 플레이어로 도약할 것이란 포부를 밝혔다. 또한 시장 전문가들이 대우받는 회사를 만들어 성장의 선순환을 이끌겠다고도 했다.

김병철 사장은 26일 신한금융투자 본사 신한WAY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탑 플레이어는 고객의 자산관리, 기업 고객의 투자은행(IB) 니즈 등 재무 솔루션이 필요할 때 고객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회사를 의미한다"며 "고객을 좀 더 심층적으로 만나 니즈를 다각도로 파악하고,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이를 위한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고객 제대로 알기'를 실천하는 고객 중심 경영 ▲기존 사업 확장과 신사업추진을 통한 지속 성장 ▲전문가에 대한 공정한 대우 등을 제시했다.

그는 "전문성이 요구되는 IB 및 운용 부문은 업계 최고의 역량을 갖춰 혁신 금융으로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며 "이른 시일 내에 초대형 IB로 변모해 자본시장 플레이어들이 최고로 인정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홍콩 및 뉴욕 현지법인을 통해 선진 금융상품을 국내 고객에게 제공함은 물론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며 "개인자산관리(PWM), 글로벌자본시장(GIB), 투자운용사업그룹(GMS) 등 그룹 계열사와 연계된 전 영역에서 가치 창출을 통해 신한금융투자가 그룹의 자본시장 허브로 굳건히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김병철 사장은 1989년 동양종합금융증권을 시작으로 증권가에 30년간 몸을 담은 정통 증권맨이다.

지난 2012년 신한금융투자 S&T 그룹 부사장으로 시작해 지난해 GMS그룹 부사장을 거쳤으며 올해 3월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취임했다.

김 사장은 "전문가에 대한 공정한 대우를 통해 시장의 전문가들이 다니고 싶은 회사로 발전한다면 성장의 선순환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본시장에서 30년간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모아 현장에서 발로 뛰며 고객과 직원 모두가 자부심을 느끼는 회사를 만들겠다"는 취임 각오를 다졌다.

jwchoi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