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 연은 총재 "올해 미 경제 2% 부근 성장할 것"(상보)
메리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가 올해 미국 경제가 2%대의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26일 데일리 총재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실시한 강연에서 "올해 전반적인 미국 경제 성장률은 2%대를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2672

-골드만 "커브 역전 경기침체 신호 아냐…시장이 잘못 읽어"
골드만삭스는 미 국채시장에서 나타난 수익률 곡선 역전 현상이 향후 경기침체를 예고하는 신호가 아니라고 진단했다.
골드만 전략가들은 이날 보고서에서 이번 수익률 곡선의 역전이 통상적인 상황과 다르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2666

-"일부 구간만 역전된 '이상한' 곡선…침체 다를 수 있다"
3개월과 10년 만기 국채수익률의 곡선 역전에도, 다른 구간에서는 연쇄적인 역전이 나타나지 않고 있다고 투자전문지 배런스가 26일 지적했다.
3개월 국채수익률이 10년을 앞지르는 수익률 곡선 역전은 3거래일 연속 나타났다. 이는 경기침체가 다가왔다는 핵심 신호로 여겨진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2671

-WSJ "애틀랜타 연은 예상 1분기 성장률 우려보다 덜 끔찍"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연은)의 예상에 따르면 1분기 미국 경제 성장률은 우려했던 것 만큼 끔찍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26일 애틀랜타 연은의 실시간 성장률 추적 지표인 GDP나우에 따르면 이전 추정치는 0%를 살짝 웃도는 성장률을 예상했지만, 이후 계속해서 상향 조정되고 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2665

-아트 호건 "투자자들 방어주로 유틸리티 선호…좋지 않은 선택"
내셔널시큐리티의 아트 호건 전략가가 최근 세계 경제 둔화 우려감 등으로 투자자들이 미국 증시에서 포트폴리오 방어 목적으로 유틸리티 종목에 투자하고 있지만, 이는 현명한 선택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호건 전략가는 "유틸리티주가 현재처럼 밸류에이션 몇 배 이상으로 거래될 때 매우 긴장이 된다"고 지적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2659

-리라화 가치 급락 후 가파른 반등…안정적 흐름
터키 리라화가 지난주 급락 이후 가파른 반등에 나서 하락분을 거의 만회하고 있다.
연합인포맥스(6411)에 따르면 26일 오전 10시 50분(이하 현지시각) 뉴욕 외환시장에서 달러-터키 리라는 전날보다 1.24% 내린 5.4965리라에 거래됐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2658

-전문가들 "경기침체 공포에도 美주식이 여전히 최고"
경기침체 우려, 기업 순익 감소 전망 등의 우울한 소식에도 미국 주식이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투자 대상이라는 진단이 나왔다.
26일 CNBC는 레이먼드 제임스 등 주요 투자기관들의 전문가들이 다른 나라보다 미국이 여전히 선전하고 있다면서 이런 진단을 내놓고 있다고 전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2645

-캐피털 이코노믹스 "수익률 곡선 역전 놀랍지 않아"
캐피털 이코노믹스는 3개월과 10년 만기 국채수익률 역전이 침체를 예고한다는 비관적인 견해에 반대하는 입장을 고수했다.
캐피털 이코노믹스는 "경기침체를 예상하지 않지만, 경제 전망이 어두워지고 특히 미국의 경우 성장률이 시장 컨센서스보다는 약할 것"이라며 "향후 경제에 대한 해답은 그 중간쯤에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2664

-美국무부 "北비핵화까지 제재·압박 계속될 것"
미국 국무부는 26일(현지시간) 북한 비핵화가 완성될 때까지 제재와 압박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로버트 팔라디노 미 국무부 부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우리의 입장은 변하지 않았다"며 "북한이 추구하는 (체제) 안전과 발전을 달성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대량살상무기(WMD)와 운반 수단을 버리는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국제사회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결의를 계속해서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327006600071?section=news

-'특검 굴레' 벗자마자…핵심정책 거침없이 밀어붙이는 트럼프
국방부, 장벽건설에 10억불 전용 승인…법무부 "오바마케어 폐지" 의견서
특검 면죄부로 정국 주도권 잡고 2020년 재선가도 겨냥 핵심정책 부각
https://www.yna.co.kr/view/AKR20190327005000071?section=news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