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운영책임자에 양승열 부대표 임명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삼정KPMG는 이사회를 열고 감사부문과 최고운영책임자(COO) 등 주요 보직의 파트너 인사를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인사를 통해 감사부문 리더에는 한은섭 부대표가, COO에는 양승열 부대표가 각각 임명됐다.





그간 감사부문을 이끌어 왔던 신경섭 부회장은 정년 퇴임을 맞아 파트너 자리에서는 물러나지만, 향후에도 삼정KPMG의 고문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은섭 부대표는 한국공인회계사로서 감사부문에서 금융사업본부를 이끌다 지난 2017년 COO로 부임했다. 마찬가지로 한국공인회계사인 양승열 부대표는 2015년부터 감사부문의 정보통신사업본부장을 역임했다.

삼정KPMG는 이번 파트너 인사에 감사품질 향상을 위해 조직강화에도 나섰다.

감사품질 개선, 관리 및 감독 등을 맡는 총괄 기구로 '감사품질위원회'를 신설했으며, 기존 품질관리실 내 별도의 전담팀인 '세컨 라인 오브 디펜스팀(Second Line of Defense)'을 발족해 품질관리 조직을 보강했다.

또 감사품질의 기초가 되는 감사교육 강화를 위해 사용자 중심의 교육 과정을 개발하는 '감사교육위원회'도 신설했다.

김교태 삼정KPMG 회장은 "개정 외감법 시행 등 감사품질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감사품질 제고를 최우선 목표로 새로운 시장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번 보직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한편, 삼정KPMG는 컨설팅부문 내 디지털본부를 신설하며 4차산업 등 미래 산업변화에 대응하고 관련 서비스 확대에 속도를 높이기로 했다. 디지털본부장에는 조재박 상무가 임명됐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