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리딩에머슨자산운용이 무상감자와 유상증자 등 자본확충으로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고 '리딩자산운용'으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4일 밝혔다.

리딩투자증권은 지난해 3월 인수한 에머슨자산운용의 결손을 해소하고, 자본을 확충해 지분율 50.14%를 확보함과 동시에 사명 변경도 완료했다.

리딩자산운용은 인수 전에는 연간 21억원의 적자를 냈지만 리딩투자증권에 인수된지 1년만에 1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거두고, 운용자산(AUM)도 3월말 현재 2천500억원을 넘겼다.

지난해 8월과 9월 세계 최대 규모의 복합자동차매매단지인 수원 도이치오토월드의 1층 신차전시장(850억원)과 지하 1층 정비시설(735억원)의 투자자 모집을 통해 각각 매입을 완료하는 등 대규모 계약을 연이어 성사시켰다.

이로써 인수 이전의 적자기업 이미지를 탈피하고 리딩투자증권의 IB전문성을 연계하는 비즈니스를 통해 영업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리딩자산운용은 기존 영업조직을 투자1본부, 투자2본부, 개발사업본부 등으로 확대 개편하고 우수 인력을 영입했다.

올해 운용자산(AUM) 6,000억원 이상 달성을 목표로 전문영역인 실물형 부동산과 공공사업 부동산펀드 등에 주력하되 신규 개발사업 펀드나 블라인드펀드 등 다양한 상품 영역을 중점 추진하고 리딩투자증권과의 사업연계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리딩자산운용 관계자는 "최근 결손보전을 위한 무상감자와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을 확충해 재무건전성을 대폭 개선했다"며 "그동안의 적자회사 이미지를 청산하고, 회사 신용도가 크게 높아짐에 따라 리딩투자증권의 IB전문성과 연계해 다양한 비즈니스로 수익창출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syju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