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금융감독원이 5일 '포용금융·책임혁신'을 주제로 밀레니엄 서울 힐튼에서 'FSS SPEAKS 2019'를 열고 2019년 금융감독·검사 방향을 설명했다.

이날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기조연설에서 "포용금융과 책임혁신은 금융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피할 수 없는 과제이자 국내 금융사와 외국계 금융사가 함께 풀어나가야 할 과제"라며 외국계 금융사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이어 윤 원장은 "외국계 금융사가 포용금융을 통해 금융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책임혁신을 통해 새로운 방식의 서비스를 도입해 한국 금융시장에 활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포용금융과 책임혁신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 중 세션 Ⅰ에서는 2019년도 금융시장 환경 변화와 감독·검사 방향, 핀테크 산업 발전 현황 및 활성화 전략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이어 세션 Ⅱ에서는 은행·보험·증권사 등을 대상으로 세부적인 금융감독·검사 방향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는 외국계 금융사 임직원 360여 명과 사이먼 스미스 주한 영국대사, 로버트 랩슨 주한 미국 대사 대리, 제임스 최 호주 대사, 나가미네 야스마사 일본 대사 등 주요 외교사절이 참석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매년 외국계 금융사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업무 설명회인 FSS SPEAKS를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며 "외국계 금융사 CEO 간담회도 연내 서너 차례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ygju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