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신용평가사들이 포스코건설의 신용등급 전망을 동시에 상향 조정했다.

한국신용평가는 5일 보고서에서 포스코건설의 신용등급을 기존의 'A'로 유지하면서 등급 전망은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올렸다.

한신평은 경감된 재무부담과 추가적인 재무구조 개선 전망, 건축 부문의 양호한 수익창출력 등을 신용등급 전망을 상향한 이유로 들었다.

한신평은 "채권 회수 등을 통한 추가적인 재무구조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진행 및 예정사업의 구성과 원가율, 계열 신인도에 기반을 둔 재무융통성 등을 고려할 때 신용등급 전망은 긍정적이다"고 설명했다.

나이스신용평가도 포스코건설의 신용등급 전망을 기존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상향했다. 신용등급은 기존과 같은 'A'를 부여했다.

나이스신평은 "송도 개발사업 재개에 따라 미수채권이 회수됐고, 포스코-차이나 홀딩스 지분 매각 등을 바탕으로 상당 규모의 차입금 감축과 재무안정성 개선이 이뤄졌다"고 이유를 제시했다.

나이스신평은 "신규사업 관련 자금부담이 예상되나 분양실적이 우수한 주택프로젝트로부터의 원활한 이익 창출, 브라질 CSP 매출채권의 회수 등을 통해 대응할 수 있다"면서 "해외프로젝트 관련 손실충당금 설정, 기분양 민간건축 프로젝트로부터의 수익 인식을 고려할 때 중단기적으로 양호한 영업 수익성이 가능하다"고 내다봤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