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EU 수년간 무역서 미국 이용…곧 끝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이 수년간 무역에서 미국을 이용했다면서, 이런 관행이 곧 끝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9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세계무역기구(WTO)는 EU의 에어버스에 대한 보조금이 미국에 해를 끼쳤다는 점을 밝혔다"면서 "이에 따라 110억 달러의 EU 제품에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4805

-미국 "항공기 관세 위협, EU 무역협상과 관계없어"
트럼프 행정부는 항공기 관련 관세가 전반적인 유럽연합(EU)과 무역협상과 연관된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최근 불거지고 있는 보복관세 부과 관련 불안을 진정시키려는 의도라는 분석이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4833

-이탈리아,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 1→0.2%로 대폭 삭감(상보)
이탈리아가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1%에서 0.2%로 대폭 낮춰잡았다.
9일 이탈리아 재무부는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0.2%로 하향 조정했다. 올해 재정적자는 국내총생산(GDP)의 2.4%를 기록할 것으로 재무부는 예상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4834

-아람코 회사채 1천억 달러 이상 몰려…120억달러 조달(상보)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석유기업인 아람코 회사채 발행에 1천억 달러 이상의 자금이 몰렸다.
투자자들의 높은 수요에 아람코는 국제 채권시장에서 기존 계획보다 더 큰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했으며, 발행금리는 사우디 국채보다 낮게 책정됐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4825

-연준 이사 유력한 허먼 케인 "나에 대한 비판 어처구니없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로 지명할 계획이라고 밝힌 허먼 케인이 자신에 대한 비판이 어처구니없다고 반박했다.
케인은 전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동영상을 통해 "공화당 대통령 후보로 출마했고, 보수주의의 견해를 적극적으로 발언했기 때문에, 헌법과 법에 따른 견해를 적극적으로 냈기 때문에 비판을 받고 있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4827

-1분기 실적시즌 시작…골드만 "저비용·고배당주로 압축"
이번 주 시작될 1분기 실적 시즌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9일 팩트셋에 따르면 1분기 상장사 이익은 4.2%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2년 이상 동안 첫 감소다. 지난해 4분기에는 12% 증가했다.
이런 우려 속에서도 뉴욕증시는 1998년 이후 가장 좋은 출발을 보인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4826

-무디스 "브라질 정부 개혁안 재정 건전성·성장률 개선"
무디스는 브라질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개혁안이 재정 건전성은 물론 경제성장률도 개선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무디스는 보고서에서 "이런 개혁은 브라질의 재정 건전화 노력을 지지할 것"이라면서 "중기 성장 전망도 높일 수 있다"고 진단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4822

-월가 강세론자 "조정 위험과도…증시 더 오른다"
월가의 강세론자 중 한 명인 캐너코드제뉴이티의 토니 드와이어 최고 시장전략가는 현재 미 증시에 제시되는 조정 위험은 부풀려졌다며 주가는 더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드와이어 전략가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비둘기파로 돌아섰고 물가는 내리고 있고, 1분기 실적은 저점의 끝 무렵이 될 것"이라면서 "이는 사실 좋은 구성"이라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4820

-IMF, 올해 세계 성장전망 3.5→3.3%로 하향…"민감한 순간"(종합)
9개월새 세차례 하향조정…작년 7월 3.9% 전망 이후 0.6%P '뚝'
수석이코노미스트 "전세계 70% 성장둔화"…하반기엔 회복세 기대
https://www.yna.co.kr/view/AKR20190409010651072?section=news

-'대서양 무역전쟁' 美, EU에 고율관세 착수…EU, 보복관세 준비(종합2보)
트럼프 "EU, 수년간 미국 이용해와…110억달러 EU제품에 관세 부과할 것"
올여름 WTO의 피해액 확정시 관세 집행…항공기·농축산물·해산물 등 표적
EU "보복관세 곧 결정…WTO에 중재 요청"
https://www.yna.co.kr/view/AKR20190409024352009?section=news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