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롯데그룹이 2022년까지 여성 임원 60명, 여성 간부 비율을 30%로 확대한다.

롯데그룹과 여성가족부는 10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우수한 여성 인력을 고위직까지 성장시키기 위한 자율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3월 여성가족부와 10개 경제단체가 체결한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의 후속 과제 일환으로, 롯데는 여성간부 및 임원 확대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준 점이 반영돼 자율협약 1호 기업으로 선정됐다.

롯데는 2022년까지 현재 36명인 여성 임원을 60명으로, 현재 14% 수준인 과장급 이상 여성 간부 비율을 30%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정했다.

또 최초 여성 최고경영자(CEO)인 선우영 롯데롭스 대표에 이어 2호 여성 CEO 배출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매년 '여성 인재육성위원회'를 개최해 여성 인재의 양적·질적 육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여성인재육성지표의 체계적인 관리, 핵심 보직에 여성 임용 확대, 리더십과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네트워킹도 지원할 예정이다.

여가부는 롯데그룹의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 여성 임원 및 관계자 확대는 물론, 기업의 재무성과에도 긍정적 영향을 준 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다른 기업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공유하기로 했다.

또 성공적인 업무협약 사례가 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황각규 롯데그룹 부회장은 "신동빈 회장의 다양성 철학에 따라 지난 14년간 여성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한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고, 롯데 기업문화도 긍정적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 신입사원들이 자연스럽게 CEO의 꿈을 키우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