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뉴욕 금 가격은 지난 4거래일 연속 강세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이 나왔고 달러 역시 강세를 나타내며 1.6% 하락했다.

11일 뉴욕상품거래소에서 6월물 금 가격은 전장보다 20.60달러(1.6%) 하락한 1,293.30달러에 마감했다. 이는 이번 달 들어 가장 큰 하루 낙폭이다.

오안다의 크레이그 얼람 전략가는 "금값은 차익 시현 매물로 압력을 받고 있다"면서 "앞서 금이 1,300달러 위에서 거래됐던 주요 이유 중 하나는 각국 중앙은행들의 비둘기파적인 입장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달러 역시 상승하며 금값 상승을 제한했다.

현재 주요 6개국 통화 대비 달러 가치를 나타내주는 ICE 달러지수는 0.27% 오른 97.18에 거래되고 있다.

금은 달러화로 거래되기 때문에 달러화 가치가 상승하면 금의 상대적인 가격 매력이 낮아져 수요가 감소한다.

다만 세계 경제 둔화 우려가 지속하는 점은 금값 하락 폭을 제한하며 가격을 지지했다.

전날 마리오 드라기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통화정책 회의를 마치고 유로존(유로화 사용 19개국) 경제에 대해 우려하며 비둘기파적인 면모를 내비쳤다.

MKS 트레이더스의 전략가들은 투자 서한에서 "금은 1,300~1,305달러에서 지지를 받을 것"이라면서 "1,310달러 선에서 굳히기가 들어간다면 추가로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제 투자자들은 향후 금 움직임을 예측하기 위해 브렉시트와 미국과 중국의 무역 협상 과정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smwo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