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기아자동차가 16일 개막한 '2019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신차 '올 뉴 K3'을 처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차량은 지난해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올 뉴 K3를 중국 시장 특성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모델이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한 '올 뉴 K3' 가솔린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5월 중국 시장에 동시에 출시할 계획이다.

올 뉴 K3는 다이내믹 세단으로 크고 화려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들을 겨냥해 크롬 도금 라디에이터 그릴, 전·후면의 '하트 비트' LED 램프 등을 적용했다.

올 뉴 K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1.6ℓ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을 통해 뛰어난 연비를 갖췄다.

이와 함께 차세대 크로스오버 EV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Imagine by KIA)'도 중국 시장에 첫선을 보였다.

이 콘셉트카는 첨단 기술 탑재는 물론 운전자의 감성적인 부분까지 충족시키는 인간 지향적인 디자인을 적용, 기아차가 추구하는 미래 전기차 모델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차량이다.

기아차는 이번 '2019 상하이모터쇼'를 기아차의 미래 신기술 및 브랜드를 체험하는 새로운 감성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이를 위해 2천475㎡(약 749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올 뉴 K3 신차 4대, 스팅어 등 양산 차 11대, 이매진 바이 기아 콘셉트카 1대 등 총 16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기아차는 이번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기아차의 의지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친환경·신기술 선도 기업의 이미지도 강화한다는 목표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