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SPC그룹이 싱가포르에 지주사를 설립하고 동남아시아·중동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

SPC는 이슬람 문화권 공략을 위해 할랄 인증 생산시설도 세운다.

SPC 관계자는 17일 "중국과 미국에 이어 싱가포르를 제3의 글로벌 성장축으로 삼을 것"이라며 "중국, 미국, 싱가포르, 프랑스를 4대 거점으로 글로벌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2030 그레이트 푸드 컴퍼니' 비전 달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SPC는 이와 함께 싱가포르의 관문인 창이국제공항과 연결된 복합 상업 단지 주얼창이(Jewel Changi)에 파리바게뜨와 메종 드 피비, 커피앳웍스, 쉐이크쉑 등 4개 브랜드 매장을 동시에 열었다.

주얼창이는 싱가포르 정부의 창이국제공항 개발 프로젝트에 따라 문을 연 13만4천㎡ 규모의 초대형 상업 단지다.

SPC그룹 관계자는 "주얼창이에 문을 연 매장들을 동남아시아 시장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종 드 피비는 SPC그룹이 이번에 최초로 선보인 매장이다.

파리바게뜨의 고급 브랜드로 베이커리 외에 정통 유럽풍 빵과 어울리는 다양한 다이닝 메뉴를 제공한다.

스페셜 티 커피 브랜드인 커피앳웍스는 해외 첫 매장으로 주얼창이를 선택했다.

쉐이크쉑 역시 지난해 10월 싱가포르 내 쉐이크쉑 사업운영권을 획득한 데 따라 첫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

SPC그룹은 현재 프랑스, 미국,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5개 국가에 400여개의 파리바게뜨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현지 생산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3월에는 중국 톈진에 생산 공장을 준공했고 현재는 프랑스 노르망디 지역에 제빵 공장 건립을 추진 중이다.

ygju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