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KB국민은행이 금융과 통신을 융합한 혁신서비스 '알뜰폰 서비스'를 하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지난 17일 금융위원회 의결을 통해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기반 금융-통신 융합 서비스(이하 알뜰폰 서비스)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다.

해당 서비스가 출시되면 국민은행 고객들은 은행 지점에서 금융이 연계된 이동통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가입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유심 내 인증서 저장으로 인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통신과 금융의 원스톱 가입을 통해 외국인 고객이나 법인 휴대폰 이용고객의 금융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KB국민 요금제'를 출시해 KB금융그룹 계열사와의 거래실적에 따른 통신요금 할인 혜택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예를 들면 통신과 제휴된 카드 자동이체시 청구할인(KB국민카드), 일정 금액 이상의 주식 거래 시 요금할인(KB증권), 자동차보험 가입시 요금할인(KB손해보험), 앱 서비스 이용 시 요금할인(전 계열사) 등이다.

금융과 통신의 결합을 기반으로 한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서비스, 휴대폰 구매 자금 신용 대출 서비스, 스마트폰 할부금융 서비스 등 차별화된 연계 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또 자녀 대상 금융상품과 연계된 키즈폰, 환전과 연계한 로밍요금 할인, 나라사랑카드와 연계한 군인 전용 요금제, 법인카드 실적과 연계한 법인폰 활성화 등 통신과 융합된 혁신적 금융서비스도 선보인다.

국민은행은 온ㆍ오프라인 영업망과 고객상담센터, KB스타 클럽과 연계한 서비스 차별화 등으로 알뜰폰사업자의 한계점을 보완해나갈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금리 우대나 수수료 면제 등 금융혜택에 KB만의 통신혜택을 더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국민들의 금융-통신 관련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장애인과 청소년, 노년층, 다문화가족 등 취약계층이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wkim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