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DB손해보험은 전사 업무자동화를 위한 'RPA(Robot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RPA는 PC를 기반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의 행동을 로봇 소프트웨어가 동일하게 모방하여 자동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업무 담당자들은 단순, 반복적인 업무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DB손보는 RPA 전문기업 아주큐엠에스와 함께 2018년 말부터 올해 4월 초까지 1차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보고서 작성, 계약관리, 전자문서 관리, 자료수집, 모니터링, 지수 업데이트 등 총 28개의 업무가 RPA를 통해 수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사적으로 연간 약 2만9천 시간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한다.

DB손보는 28개의 업무 외에도 지속해서 신규업무를 발굴하여 RPA를 적용할 계획이다.

DB손보 관계자는 "RPA를 통한 업무자동화로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에서 벗어나 보다 창의적인 업무에 매진할 수 있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아졌으며, 주 52시간 근로에 필수적인 요소이기도 하다"며 "보험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RPA 뿐 아니라 다양한 인슈어테크 솔루션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yg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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