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SK하이닉스가 반도체와 특산품을 소재로 한 이색 광고를 제작해 인기를 끌고 있다.

24일 SK하이닉스에 따르면 '특산품편' 제목의 광고가 공개된 지 이틀 만에 유튜브 국내 조회 수 330만 뷰를 넘어섰다.

광고는 이천에 사는 SK하이닉스 직원과 아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초등학생인 아들은 '첨단 반도체는 이천 특산품'이라고 굳게 믿고, 학교에서 이천 특산품을 묻는 시험문제에 '반도체'라고 쓴다.

그러나 답이 틀린 아들은 아버지에게 항의하고, 아버지는 아들의 믿음을 지키기 위해 반도체 이천 특산품 만들기에 도전한다.

고군분투하는 아버지의 스토리가 SNS(사회관계망)를 통해 알려지면서 SK하이닉스의 반도체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제품이라는 메시지가 전달된다.

실제로 이천을 대표하는 특산품은 도자기, 쌀, 복숭아 등이다.

SK하이닉스 측은 반도체가 우리나라 수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효자품목인 만큼 이천과 한국을 대표하는 특산품이 될 수도 있다는 아이디어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광고 말미에는 "세계적인 첨단 반도체, 청주도 있다"는 SK하이닉스 청주 임직원들의 메시지를 보여주면서 후속편은 청주를 배경으로 할 것을 암시하기도 했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반도체 의인화 소재의 광고 세 편으로 국내 7천만, 해외 1억 뷰 이상의 대박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광고에서 아들 역은 지난해 히트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주인공 아역이었던 김강훈 군이 맡았다.

원정호 SK하이닉스 브랜드전략팀장은 "특산품은 다수 국민이 대표성을 공감하는 품목이 오랜 시간에 걸쳐 인정받아야 될 수 있는 것이니 당장 반도체가 특산품이 되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국민들이 반도체에 대해 자부심을 가져 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표현한 것으로, 언젠가 반도체가 특산품으로 자랑스럽게 인정받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r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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