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네이버는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2천62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7% 줄어든 수준이다. 매출액은 1조5천109억원으로 1년 전보다 15.4%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876억원으로 30% 가까이 감소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연합인포맥스가 지난 1개월 간 12개 증권사가 제시한 실적 전망치를 토대로 추정한 컨센서스는 매출 1조5천261억원, 영업이익 2천억원이었다. 당기순이익 예상치는 1천295억원이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이 6천693억원으로 가장 많았다. 검색형 상품과 쇼핑검색 광고가 늘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가까이 증가했다.

라인 및 기타플랫폼 매출은 5천651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다. 전략 사업 성장으로 1년전보다 17.4% 증가했다.

광고 매출은 1천552억원, IT플랫폼과 콘텐츠 서비스는 각각 92억원과 35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IT플랫폼의 경우 네이버페이와 클라우드, 라인웍스가 지속해 성장한 영향으로 36.9% 늘었다.

콘텐츠 서비스 매출은 웹툰 서비스 호조에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했다.

광고 부문 매출도 7% 가까이 늘었으나, 분기 대비로는 8.3% 줄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기존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 글로벌, 신규 사업 영역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새로운 도전을 지속하는 한편, 잠재력이 큰 서비스들이 더 큰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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