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SK하이닉스는 올해 2분기부터 메모리 반도체 수급 불균형이 해소되기 시작하고, 내년에는 5G(5세대 이동통신) 본격화와 서버 고객의 데이터센터 투자 증가로 시황이 활황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SK하이닉스는 25일 올해 1분기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출하량 증가는 D램이 10% 중후반, 낸드플래시가 30% 후반 정도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올해 1분기 D램 시장은 서버 고객들의 재고 조정과 CPU(중앙처리장치) 공급 부족에 따라 수요가 가파르게 하락했다"며 "모바일은 새로운 스마트폰 출시로 수요가 일부 늘었지만, 전체 D램 수요 상황을 반전시키기에는 부족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낸드플래시는 업계의 높은 재고와 공급업체 간 치열한 가격경쟁으로 예상보다 가격이 큰 폭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SK하이닉스는 "2분기 D램 시장은 모바일과 서버용 제품 수요가 그간의 하락 추세에서 벗어나 개선되기 시작할 것"이라며 "모바일은 일부 고객의 수요 증가가 있었고, 서버 고객은 재고 수준이 점차 낮아지고 데이터센터 투자도 늘며 수요가 회복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공급업체들의 투자 축소에 따른 생산 감소 효과도 나타나며 하반기부터 수급 불균형이 점차 해소될 것"이라며 "연말께 수요와 공급이 균형을 이룰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는 "D램 가격은 2분기에도 하락이 지속하겠지만 하락 폭은 축소될 것"이라며 "하반기까지도 분기별 하락률이 줄어들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내년에는 5G라는 큰 변화와 3~4년 주기의 서버 고객 데이터센터 투자가 겹치며 큰 폭의 활황이 예상된다"며 "이러한 3~4년 주기의 변동성이 제조사와 고객 모두에게 큰 어려움을 주기 때문에 고객들과 변동성을 완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