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발표했던 연안 유전 확장 계획이 무기한으로 미뤄질 수 있다고 25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데이비드 베른하르트 미국 내무부 장관은 WSJ과의 인터뷰에서 "지난달 법원에서 북극 유전 굴착을 금지하면서 원유 및 가스 업계를 위해 어떤 연안 지역의 유정 굴착이 허락될 것인지 법적 결정을 기다리는 기간이 매우 길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베른하르트 장관은 "법원이 결정을 내릴 때까지 계획에 혼란이 생길 수 있다"면서 "그러나 법적인 항소와 관련해서는 불확실성이 크고 잘못된 추측을 할 경우 자원을 만족스럽고 책임감 있게 사용하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연방 법원 판사는 버락 오바마 대통령 시대에 금지된 알래스카 연안 북극 유전의 시추 확대 금지 방침이 유지되어야 한다고 판결했다.

이 법안이 뒤집히기 위해서는 의회가 이를 끝내는 법안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연방 판사는 설명했다.

그러나 미국의 원유 및 가스 생산을 늘리는 것이 트럼프 대통령의 에너지 정책의 핵심인 만큼 지난해 내무부는 미국 각 지역 연안의 새로운 유전 굴착을 늘릴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 계획이 발표됐을 때 처음부터 공화당을 포함한 연안 지역의 주지사들은 원유 유출 사고와 이에 따른 여행업에 의존한 경제 타격 등에 대해 우려감을 내비치며 반대 입장을 냈다.

베른하르트 장관은 "연안 지역 주지사들과의 갈등은 여전히 문제가 되고 있다"면서 "내무부 장관으로서 지역 지도자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나의 의무이고 현재 이들과 서로 동의할 수 있는 공통된 부문을 찾으려고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mwo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