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문재인 대통령의 종합반도체 강국 비전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면서, 앞으로 사람과 기술에 대한 투자를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용 부회장은 30일 경기도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에서 열린 '시스템반도체 비전 선포식'에서 "대통령님, 그리고 귀빈 여러분 대단히 감사하다"며 "특히 대통령님께서 메모리반도체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등 반도체의 구체적 이름까지 말하며 '종합반도체 강국'의 비전을 제시하시면서 '메이드인 코리아'까지 말할 때는 무거운 책임을 느꼈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까지 반도체는 산업의 쌀로 불렸습니다만, 이제 데이터 기반의 4차산업혁명 시대에는 거대한 세상을 움직이는 작은 엔진이자, 우리 미래를 열어가는 데 꼭 필요한 동력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메모리에 이어서, 파운드리를 포함한 시스템반도체 분야에서도 당부하신 대로 확실히 1등을 하도록 하겠다. 굳은 의지와 열정, 끈기를 갖고 꼭 해내겠다"고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말씀하신 대로 시스템반도체 산업의 성공을 위해 사람과 기술에 대한 투자를 더 적극적으로 하겠다"며 "또 생태계 조성 상생에 대해서도 늘 잊지 않겠다. 같이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것이야말로 세계 최고를 향한 도전을 멈추게 하지 않는 힘이라는 게 개인적인 믿음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에서 열린 '시스템반도체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시스템반도체 육성을 통한 종합반도체 강국 발전 비전을 제시했다.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