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한국지엠(GM)이 내수 판매 증가로 지난 4월 총판매 대수가 늘었다.

한국GM은 지난달 전년보다 1.3% 증가한 총 3만9천242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내수 판매 대수는 6천433대로 1년전보다 19.6% 증가했다. 수출은 3만2천809대로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했다.

회사 관계자는 "스파크와 말리부, 트랙스, 볼트 EV 등 쉐보레 주력 제품 라인업이 고루 선전하며 내수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쉐보레 스파크는 2천838대, 말리부는 1천151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각각 28.5%와 99.8% 증가했다.

쉐보레 트랙스는 총 1천57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120.7% 증가했다.

트랙스는 최근 복면 래퍼 마미손, 헬스 유튜버 이토끼, 그래피티 아티스트 알타임 죠, 패션모델 기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마케팅 활동을 강화했다.

쉐보레 볼트 EV는 총 452대가 판매됐다.

한국GM은 상반기까지 전기차 전문 정비 기술력과 장비를 갖춘 전용 서비스센터를 전국 100여개로 두 배 가까이 늘릴 계획이다.

shj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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