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자동차 시장 부진의 영향으로 1분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한국타이어는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천401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24.1% 감소했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조6천425억원으로 전년 대비 2.1%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은 1천78억원으로 29.8% 감소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유럽 경기 부진과 중국 소비심리 침체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 위축으로 이어지며 수요가 줄었다"며 "이는 신차용 타이어 공급 감소 및 교체용 타이어 수요 감소에도 영향을 줬다"고 설명했다.

다만, 17인치 이상 고 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 비중은 전년 동기대비 3.3%포인트 증가한 53.9%로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강화했다.

특히 북미 시장의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 고 인치 타이어의 판매증가와 픽업트럭, SUV 위주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이 증가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주요 시장에서의 17인치 이상 고 인치 타이어 판매 확대와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통한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신차용 타이어 공급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 안정적인 성장 구조를 구축하고 해외 지역별 유통 전략을 최적화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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