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신한카드 사내벤처제도 I'm Ventures(아임벤처스)가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통해 배당금을 받는 등 혁신성장 문화 활성화 전략이 더욱 힘을 얻고 있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사내벤처 활성화를 위해 도입된 사내 배당 기준에 의거 아임벤처스 1기로 출범해 사업을 추진해 온 '올댓웨딩'에 대해 수익 기여에 따른 배당금을 관련 직원들에게 지급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사업을 론칭해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차별화 된 웨딩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해 온 '올댓웨딩'은 현재까지 취급액 약 70억원, 영업수익 6억원을 창출했다.

이번 성과로 인해 아이디어를 낸 직원을 비롯한 업무 수행 직원에게는 세전 이익 5%에 상당하는 배당금이 지급됐다. 올해에도 LG베스트샵 전국 31개 직영점 및 주요 웨딩업체와 연계한 웨딩·혼수가전 박람회를 개최해 약 80억원의 연간 취급액을 달성할 계획이다.

지난 2016년부터 사내벤처제도를 운영 중인 신한카드는 국내 최초로 외국인 신용평가 모형을 개발한 '하이크레딧'을 비롯해 직장인 취미생활 플랫폼 운영을 통해 약 1천300명의 이용고객을 보유한 '틈', 가맹점의 고객평가와 실시간 매장 상황을 결합해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기공소공' 벤처사들이 활약하고 있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