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현대자동차가 현재 제주도 내에서 운행 중인 우체국 운송 차량을 친환경 전기차 포터 EV로 전환을 추진한다.

현대차는 우체국 물류지원단, 현대캐피탈, 대영채비와 '제주도 친환경 운송 차량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제6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행사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이광국 부사장, 우체국물류지원단 김병수 이사장, 현대캐피탈 부문 대표 김병희 부사장, 대영채비 정민교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대자동차는 제주도에 도입되는 포터 EV 차량의 제작과 공급을 담당하며 차량이 배치된 후에도 전기차 전용 추가 서비스도 적극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포터 EV는 택배와 같은 도심 운송 업무에 적합한 합리적인 EV 차량으로 전기차에 맞게 특화된 디자인과 다양한 안전과 편의 사양 갖춰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다.

우체국물류지원단은 제주도에 있는 우체국 경유 차량을 포터 EV 차량으로 전환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현대캐피탈은 운송 차량 도입을 위한 차량 임대 서비스를 비롯해 유지관리 등 차량 운영에 필요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기차 충전기 통합 솔루션 제공 기업 대영채비는 친환경 운송 차량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제주도 내 초고속 충전기 설치 및 충전 인프라 구축을 맡게 된다.

이번 포터 EV 운송 차량 도입은 올해 제주도에서 시범 사업으로 시작해 개선사항을 도출한 후 향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