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사모펀드(PEF) 운용사 케이스톤파트너스가 NHN 커머스 사업 부문에 400억원을 투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와 에이컴메이트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한 것으로 전해졌다.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을 제공하며 현재까지 약 10만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의 창업을 지원했다.

에이컴메이트는 중국 기반의 역직구, 구매 대행 및 한국 브랜드 쇼핑물 운영을 대행한다. 최근에는 한국 패션 브랜드들과 알리바바의 타오바오 생방송 플랫폼에 진출하기도 했다.

NHN은 NHN고도의 지분 100%를 보유했으며, NHN고도는 최근 에이컴메이트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했다.

케이스톤 파트너스측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NHN이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보유한 경쟁력을 고려할 때 NHN고도와 에이컴메이트의 시너지 효과를 통하여 향후 실적 상승은 물론 기업공개(IPO)도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윤식 NHN 커머스사업본부장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NHN의 커머스 플랫폼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NHN이 가진 기술력 및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자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했다.

kl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