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금융용어] 파이(P.I.E.)세대
[시사금융용어] 파이(P.I.E.)세대
  • 승인 2019.05.14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이(P.I.E.) 세대란 '개성(Personality)'과 '자기계발에 대한 투자(Invest in myself)', '경험(Experience)'에 중점을 두고 소비하는 20·30 청년층을 의미하는 단어다.

불확실한 미래보다는 현재의 행복에 중점을 둔 소비를 한다는 점에서 '욜로(YOLO)'와도 비슷하다.

특히 이들은 최근 명품 구매와 여행 소비, 수입차 구매 등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소유보다는 경험을 중시하고, 즉흥적인 소비에 집중하면서 해를 거듭할수록 명품이나 수입차 시장에서 파이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기존 20·30 청년층이 결혼이나 내 집 마련을 위해 저축에 집중했던 것과는 다른 행보다.

이처럼 파이세대가 늘어난 데는 지속적인 취업난과 불안정한 일자리 안정성, 치솟는 집값, 물가 상승 등의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기업금융부 정원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끝)

기자의 다른기사
인포맥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 (주)연합인포맥스
  • 110-140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2길 25 연합뉴스빌딩 10층 (주)연합인포맥스
  • 대표전화 : 02-398-4900
  • 팩스 : 02-398-4992~4
  • 제호 : 연합인포맥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2336
  • 발행일 : 2000년 6월 1일
  • 등록일 : 2012년 11월 06일
  • 발행인 : 최병국
  • 편집인 : 최병국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유상원
  • 연합인포맥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연합인포맥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fomaxkorea@gmail.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