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펀드온라인코리아가 한국포스(FOSS)증권으로 사명을 바꾸고 새 출발 한다. 펀드 판매 채널을 판매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바꾸는 등 앞으로 자산관리 시장 혁신을 이끌겠다는 포부다.

신재영 포스증권 대표는 14일 서울시 여의도 금투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간 온라인펀드 판매하는 증권사라는 것을 잘 모르는 경우가 있는 등 고객들의 혼란 등으로 사명을 바꾸게 됐다"며 "앞으로 펀드 관련 모든 사업을 하겠다는 강력한 의지의 표현"이라고 말했다.

포스증권은 펀드온라인세이프서비스(Fund Online Safe Service)의 약자로, 강력한 힘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Force, 4세대 증권회사를 뜻하는 4th와 읽는 소리가 같다.

모바일 자산관리 시대인 4세대 증권회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포스증권은 증권업 서비스를 보다 명확히 표현해 고객 혼란을 최소화하고, 향후 신탁, 대출 등 비즈니스를 확장해 '생활금융투자플랫폼'을 구현할 계획이다.

포스증권은 국내 공모펀드 시장이 10년 200조원 수준에서 정체되는 이유를 펀드 판매채널의 문제 때문으로 분석했다.

이에 기존 판매자 중심의 펀드 판매채널을 고객 중심 상품으로 바꾼다는 계획이다.

고객 경험을 반영해 투자 유형별 데이터 기반의 맞춤 펀드 추천 체계를 구축하고, S클래스 외에도 온라인 클래스 범위를 확대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모펀드시장과 연금펀드시장에도 진출한다.

올해 중으로 퇴직연금펀드(IRP) 시장에 진출해 고객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전체 연금자산 관리를 해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연금자산관리센터를 신설해 누구나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할 방침이다.

또 그간 사모펀드의 지나치게 높은 투자비용과 일부 대형 자산운용사 중심의 시장 형성을 타파하고, 개인 전문투자자 대상 개방형 온라인 사모펀드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온라인 사모펀드 플랫폼을 통해 경쟁력 있는 사모펀드를 투자자들이 합리적 비용으로 만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핀테크 기업과의 협업 등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신 대표는 "이르면 내년 말, 내후년에는 흑자로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펀드 시장의 활성화를 꼭 이뤄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jy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