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허창수 GS 회장은 15일 강남구 GS타워에서 '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을 열고 "익숙한 시스템이라도 새로운 환경에 맞지 않는다면 과감하게 바꿔야 한다"며 "도전과 혁신의 DNA를 조직 전반에 뿌리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된 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은 계열사들의 경영혁신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이번 행사엔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와 임직원 300여명 등이 참석했다.

허 회장은 "시장의 작은 변화에도 관심을 갖고 항상 눈과 귀를 열어둬야 한다"며 "새로운 것을 두려워하기보다는 적극적으로 배우고 활용해 역량으로 내재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오늘 발표하는 사례에서 신기술 개발 및 적용, 새로운 시장 개척 등 적극적인 도전정신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가 다시 한번 혁신 의지를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 회장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공유경제 등 신기술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세상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며 "세상의 변화를 잘 읽어 이를 사업기회로 만들어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변화와 혁신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거나 소수의 참여자만 이해하는 것이어서는 안 된다"며 "조직원 개개인 모두가 변화와 혁신을 일상에서 체험하고 새로운 도전으로 이어질 때 조직 전체의 경쟁력이 높아질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GS칼텍스와 GS리테일, GS홈쇼핑, GS EPS, GS E&R, GS파워, GS글로벌, GS건설 등 주요 계열사들이 9가지 주제에 대한 혁신사례를 공유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