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하나금융그룹이 15일 영주 귀국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지급할 행복상자 500개를 제작해 국가보훈처에 전달했다.

행복상자는 하나금융나눔재단에 모금된 임직원 기부금 1천500만원과 직원들의 그룹 차원의 추가 기부금 3천만원이 더해져 총 4천500만원의 지원금으로 제작됐다.

임직원 기부금은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서 모티브를 얻어 추진된 '하나댄스챌린지'를 통해 모금됐다. 올해 2월 말부터 4월 초까지 6주간 4천500여명의 그룹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건강식 세트를 비롯해 견과류 및 간식을 담은 행복상자는 국가보훈처를 통해 영주 귀국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배송될 예정이다.

을지로 소재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진행된 전달행사에는 황원채 국가보훈처 복지증진국장, 김화식 하나금융그룹 전무, 김정한 하나금융나눔재단 국장, 독립유공자 후손 및 하나금융그룹 소속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화식 하나금융지주 전무는 "자발적으로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해 준 임직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일자리 조성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나금융그룹 행복상자 전달행사(사진 왼쪽부터 김화식 하나금융지주 전무, 독립유공자 유용운씨, 황원채 국가보훈처 복지증진국장). 자료: 하나금융그룹>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