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너드 연준 이사 "연준 완만한 물가 상승 환영해야"(상보)
라엘 브레이너드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는 중앙은행의 물가 안정 임무가 향후 몇 년간 완만한 물가 상승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환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6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브레이너드 이사는 워싱턴에서 열린 조세 정책 회의에서 "일시적이고 특별한 요인을 제거한 기저 인플레이션 압력은 연준의 2% 목표치를 다소 밑돈다"며 "계속되는 실업률 하락을 고려할 때 이런 상황은 놀랍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0490

-미니애폴리스 총재 "경기 확장기에 통화정책 너무 타이트했다"(상보)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가 미국의 경기 확장 시기에 통화정책이 너무 타이트했다고 지적했다.
16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카시카리 총재는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경제 확장 시기에 금리를 너무 빨리 올렸다"면서 "이는 물가가 더 오를 수 있었던 수준보다 낮아지게 만들었고 고용 시장 회복을 느리게 했다"고 지적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0491

-무디스 "페소화 절하, 아르헨티나 회사채에 타격"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아르헨티나의 페소화 가치가 계속해서 절하되는 것이 아르헨티나 회사채에 압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16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무디스의 마리아나 왈츠는 "무디스가 등급을 매긴 아르헨티나의 회사채 중 90%는 달러로 표기되어 있다"면서 "이는 페소화가 계속해서 더 떨어질 경우 아르헨티나 기업들을 매우 취약하게 만든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0494

-중국의 美국채 보유량 2년래 최저…전문가 "걱정할 필요 없어"
중국이 미 국채를 실제 줄였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진단이 나온다.
16일 마켓워치에 따르면 중국의 지난 3월 미 국채 보유액은 1조1천200억 달러로, 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월간으로 국채규모를 줄인 것은 4개월 만에 처음이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0488

-멕시코 중앙은행, 기준금리 8.25%로 동결
멕시코 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16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멕시코 중앙은행은 기준금리인 오버나이트 금리를 8.25%로 동결했다. 금리 동결 결정은 만장일치로 결정됐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0489

-미, 주택담보대출금리 하락…무역전쟁 불안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에 대한 우려 등으로 미국의 주택담보대출금리도 하락세라고 다우존스가 16일 보도했다.
프레디 맥에 따르면 목요일로 끝난 주간의 30년 만기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금리는 평균 4.07%를 기록했다. 앞선 주의 4.10%와 지난해 같은 기간의 4.61%보다 낮았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0478

-아람코 채권 발행 이후 약세 행진…"여전히 비싸"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의 채권이 기록적인 흥행 속에 발행된 이후 유통시장에서 약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다우존스가 16일 보도했다.
다우존스에 따르면 아람코가 발행한 10년 만기 채권 금리는 발행 당시 3.55%였던 에서 이날 3.77%까지 올랐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0477

-노벨경제학상 실러 "무역전쟁 드라마에 시장 과잉 반응"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로버트 실러 예일대 교수는 무역 전쟁 드라마가 투자자들을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고 있다고 주장했다.
실러 교수는 16일 CNBC에 출연해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으로 주식시장이 더 요동치고 있다"며 "펀더멘털이 제대로 안 돌아가서가 아니라, 협상을 둘러싼 드라마에 과민반응한 결과"라고 지적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0476

-트럼프, 이란과 긴장고조 속 "전쟁 원하지 않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이란과 전쟁을 하게 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방미한 윌리 마우러 스위스 대통령과 백악관에서 회담에 들어가면서 취재진으로부터 '이란과 전쟁을 할 것이냐'는 질문을 받고 "그렇지 않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517006300071?section=news

-트럼프 車관세결정 연기할듯…"한국은 면제 전망"(종합3보)
日·EU 상대로 6개월 협상…캐나다·멕시코도 면제될 듯
상무부 "수입차는 산업·혁신 해치는 국가안보 위협" 판정
블룸버그, 8시간뒤 기사 수정 "면제 뉴스에 한국車 주가 올라"
https://www.yna.co.kr/view/AKR20190516013453009?section=news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