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5억7천500만 弗 추가 차입에 최대 파트너"

애널리스트 "자체 비즈니스 실패 후 대안 선택"

"아마존, 앞서 딜리버루 인수 위해 접촉했다"



(서울=연합인포맥스) 선재규 기자= 아마존이 영국 음식 배달 플랫폼 딜리버루 차입에 최대 파트너로 참여했다고 BBC가 17일 보도했다.

BBC에 의하면 아마존은 딜리버루가 5억7천500만 달러를 추가 차입하는 데 최대 투자자로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딜리버루는 식당 음식 배달 플랫폼으로 지난 2013년 창업한 후 모두 15억 달러 이상을 차입한 것으로 집계됐다.

딜리버루 창업자로 최고경영자(CEO)를 맡은 윌 슈는 BBC에 아마존처럼 "고객 기반이 탄탄한 파트너"와의 협업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BBC는 딜리버루가 아마존 투자를 받은 것을 발판으로 최대 경쟁자인 우버 잇츠에 대한 시장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아마존은 2016년 아마존 레스토랑 UK을 출범시켜 영국 음식 배달시장에 도전했으나 2년 만에 철수했다.

투자회사 에르메스의 루이즈 더들리 펀드 매니저는 "아마존이 (영국 음식 배달시장에) 직접 도전했다가 실패한 후" 대안을 선택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더들리는 "딜리버루가 음식 배달 비즈니스에만 머물지 않는 탁월한 IT 기업이란 평가를 받는다"서 "아마존이 그 가능성도 겨냥해 대거 투자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아마존은 앞서 딜리버루를 아예 인수하기 위해 접촉했던 것으로도알려졌다고 BBC는 전했다.

딜리버루는 영국 내 100개 지역에 거점을 두고 다양한 식당 음식 배달에 비즈니스 초점을 맞춰왔다.

jks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