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세계 10대 재보험회사 코리안리가 스위스 취리히에 현지법인 'Korean Re Switzerland AG'를 설립했다고 17일 밝혔다.

스위스 금융당국이 지난 16일 최종 라이선스를 승인하면서 현지법인 설립 추진에 나선 지 1년 6개월 만에 성과를 거뒀다.

이에 코리안리는 내달 1월부터 유럽지역에서 재물과 특종, 해상, 자동차 등 손해보험 종목의 재보험 영업을 할 수 있게 됐다.

유럽시장은 전 세계 보험시장의 약 30%를 점유하고 있다.

특히 스위스는 우수한 보험 인프라를 바탕으로 유럽대륙 재보험 시장의 허브에 있어, 향후 유럽 보험시장 확대를 통한 글로벌시장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실적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리안리는 2014년 발표한 '비전 2050'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에 따라 해외시장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13년 취임 이후 해외 진출을 강조해 온 원종규 코리안리 사장은 2015년 런던 로이즈 마켓에 입성한 이후 2017년 말레이시아 라부안 지점, 2018년 두바이 지점을 설립한 바 있다.

원종규 사장은 "지속해서 추진해 온 해외 진출 노력이 또 한 번의 결실을 보아 기쁘다"며 "국내시장 포화를 위기 요인으로 보고 해외시장에서의 활로를 개척,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 노력이 헛되지 않음을 스위스 현지법인을 통해 입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yg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