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웅진코웨이는 다음 달 30일 자로 ㈜웅진 렌털사업 부문을 인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영업양수도 거래금액은 495억 원으로 웅진코웨이가 보유한 계정당 가치보다 약 25% 할인된 가격이다.

이번 인수로 웅진코웨이의 국내 고객 계정은 600만 계정을 넘어서며, 2위권 기업들과의 보유계정 격차를 4배 이상으로 벌리게 됐다.

웅진코웨이 현장 인력도 기존 2만여 명에서 2만1천400여 명으로 늘면서 현장 인력 확대에 따른 판매와 계정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웅진 렌털사업 부문은 지난해 3월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조약돌 정수기와 타워 청정기 등의 혁신 제품을 출시하며 사업을 확장해 왔다.

사업을 시작한 지 40일 만에 1만 계정을 돌파한 것을 시작으로 3개월 만에 3만 계정을 돌파할 정도로 우수한 영업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장 인력은 서비스 전문가 700명, 영업 전문가 700명 등 총 1총400여 명이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인수로 환경가전사업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기술력과 서비스 강화 등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웅진코웨이는 한편 ㈜웅진 터키 정수기 판매법인 웅진 에버스카이 인수는 계획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해선 웅진코웨이 대표이사는 "웅진코웨이와 ㈜웅진 렌털사업 부문 양사의 시너지 효과를 발판 삼아 기업의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