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일본과 홍콩에서 해외 기업설명회(IR)를 한다고 20일 밝혔다.





일정은 지난 19일부터 시작됐다. 이번 IR에서 손태승 회장(사진)은 국부펀드와 글로벌 대형 자산운용사, 연기금 등의 해외투자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글로벌 투자자들의 면담 요청이 쇄도해 원래 계획보다 일정을 늘렸다.

지주체제 출범 후 첫 번째인 이번 해외 IR에서 손 회장은 지난해의 좋은 실적과 지난 1분기 경상 기준 사상 최대실적을 달성한 경영성과, 본격적인 비은행 부문 기업 인수·합병(M&A)을 통한 우리금융그룹의 성장성 등을 강조할 계획이다.

글로벌 투자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기존 투자자와의 우호적 관계 유지·신규 투자 확보에도 공을 들인다. 주가관리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로 해석된다.

손 회장은 지난해에는 런던, 스톡홀름,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주요 국제금융 도시를 중심으로 해외 IR를 진행했다. 이러한 활동은 올해 성공적인 지주체제 출범에도 기여했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올해 외국인의 지분율이 2% 이상 증가하는 등 글로벌 투자자들의 투자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회장의 해외 IR은 장기투자자들로부터 우리금융그룹에 대한 신뢰를 공고히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손태승 회장은 올해 8월 하순경에도 미국 등 북미지역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IR을 실시할 계획이다.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