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토요타 코리아가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로 선보이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라브4(RAV4)'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토요타는 21일 토요타 용산 전시장에서 '뉴 제너레이션 '라브(RAV)4'의 국내 시장 정식 출시를 발표했다.

라브4는 토요타가 지난 1994년에 처음으로 출시한 도심형 SUV로 이번 모델은 5세대다.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로 새롭게 출시된 신형 RAV4는 운전의 역동적임과 강력함, 정교함, 세련됨이라는 의미를 담아 개발됐다.

뉴 제너레이션 라브4는 도요타의 새로운 글로벌 플랫폼 적용으로 '저 중심·경량화·고 강성화'를 실현했다

또한, '크로스 옥타곤' 컨셉의 입체적인 구조가 돋보이는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다.

2.5ℓ 다이내믹 포스 엔진이 탑재돼 힘 있고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된 e-CVT는 연료 효율과 탄탄한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AWD 모델에는 후륜의 구동력 배분이 더 증대된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주행성능과 안정성을 확보했다.

사고 예방에 효과적인 긴급 제동 보조시스템과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 추적 어시스트, 오토매틱 하이빔 등을 기본 장착했다.

국내 판매가격은 가솔린 2WD 3천540만원이고 하이브리드 2WD 3천930만원, 하이브리드 AWD 4천580만원이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도요타 코리아 사장은 "뉴 제너레이션 RAV4는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연내 포항, 창원, 천안 등 총 3개 판매 서비스 네트워크를 추가할 예정"이라며 "도요타코리아는 기업 시민으로서 환경과 교통안전, 문화 교육, 스포츠 등 다양한 사회공헌도 강화해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