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SK이노베이션이 중소 협력사와 함께 세계 배터리 및 분리막 생산거점 확보에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과 중국, 유럽 등으로 확장하고 있는 배터리·소재 사업 건설현장에 국내 중소 플랜트 전문 협력사들과 함께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그간 배터리·소재 설비 건설은 성장해온 기간이 짧고, 관련 설계 경험을 보유한 업체 수가 적었기 때문에 대형 건설사가 설계부터 시공까지 맡아 왔다.

SK이노베이션은 기술력은 뛰어나지만 배터리 공장 건설에 참여할 기회를 얻기 힘들었던 중소업체를 발굴해 해외 배터리공장 설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SK이노베이션은 미국 공장 건설을 위해 배터리 공장 설계 경험은 없지만 산업 플랜트 설계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업체와 지난달 약 90억원 규모의 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4월 분사한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현재 중국 창저우에 건설 중인 분리막 공장 설계를 위해 중소 협력사들과 계약을 협의 중이다.

향후 SK이노베이션은 설계뿐 아니라 시공·유지·보수 등에서도 높은 기술력을 갖춘 중소 협력사를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SK이노베이션은 협력사에 품질·안전보건관리 등 교육 프로그램과 동반성장 펀드 운용, 선급금 지급, 결제기일 단축 등 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해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협력사와의 온·오프라인 소통 창구를 확대해 협력사의 애로 사항 해결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