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에서 판매한 파나메라(970) 2천808대에서는 에어컨 송풍기 제어장치 불량으로 화재 발생 가능성이 확인됐다.
해당 차량은 6월 3일부터 포르쉐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을 수 있고 3분기경 개선된 부품이 공급될 예정이다.
혼다코리아㈜가 판매한 오디세이 등 2개 차종 880대는 타이밍 벨트 생산공정에서 문제가 발생해 벨트와 기어가 맞물리는 코그가 파손돼 사고 위험이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혼다코리아는 29일부터 무상점검 후 필요하면 부품을 교체할 계획이다.
FCA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지프레니게이드(BV) 차종 440대의 경우 승객 보호 컨트롤러 모듈 문제로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발견됐다.
해당 차량은 24일부터 모듈 프로그램 변경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불모터스㈜에서 판매한 푸조 508 2.0 BlueHDi 등 6개 차종 35대는 부품 문제로 연료 파이프 손상 가능성과 그로 인한 화재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한불모터스는 지난 13일부터 리콜을 진행 중이다.
볼보자동차 코리아㈜가 판매한 XC90 22대는 냉각수 호스에 균열이 발생했고, BMW코리아㈜의 i3 94ah LCI 12대는 동력제어장치의 회로 기판 불량이 발견돼 리콜된다.
볼보는 20일부터 리콜 중이며 BMW는 24일부터 리콜을 시작한다.
자동차업체들은 차량 소유주에게 우편, 문자메시지로 시정방법을 알리게 되고 리콜 시행 전 수리한 경우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hj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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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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