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롯데홈쇼핑이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민간기업 최초로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수출 상담회를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3~24일 양일간 모스크바 무역센터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열어 총 6천240만 달러(약 741억 원)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민간기업이 러시아에서 수출 상담회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코트라 및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함께 주관했으며, 국내 중소기업 55개사, 러시아 및 인근 독립국가연합(CIS)지역 바이어 140여 명이 참석했다.

수출 상담회에 참석한 국내 기업들은 1대 1 수출 상담, 상품 입점 노하우 제공, 제품 현지화 컨설팅 등을 통해 해외 유통 시장 진출을 모색했다.

최근 러시아 수출 비중이 높은 소비재를 중심으로 관련 중소기업들의 상품들을 비롯해 롯데홈쇼핑 단독·인기상품들도 선보였다.

롯데홈쇼핑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국내 유망 스타트업들도 참석해 현지 투자 설명 및 상품 전시회를 진행했다.

행사 기간 동안 757건이 수출 상담이 이뤄졌으며 많은 기업이 러시아 수출을 유치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이번 행사가 정부가 추진 중인 신북방정책과 중소·벤처기업수출, 해외 진출 지원에 롯데홈쇼핑이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향후 한국상품 수출 상담회 개최 등을 신북방정책 대상 주요 국가들로 확대해 나가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