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차기 여신금융협회장 선거에 유례없는 10명의 후보가 지원해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27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차기 여신금융협회장 선거에 관과 금융당국 출신으로 김교식 전 여성가족부 차관(행정고시 23회), 최규연 전 저축은행중앙회 회장(행정고시 24회), 김주현 전 예금보험공사 사장(행정고시 25회), 이기연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보가 지원했다.

민간에서는 우선 임유 전 여신금융협회 상무, 정수진·정해붕 전 하나카드 사장, 고태순 전 NH농협캐피탈 사장, 이상진 전 IBK캐피탈 사장이 도전했고 그동안 거론되지 않았던 이명식 신용카드학회장도 출사표를 던졌다.

전례 없는 후보 난립으로 15개 여신금융협회 회원 이사로 구성된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는 오는 30일 1차 위원회를 통해 3명 이내의 후보로 최종후보자명단을 정할 예정이다.

회추위는 3명 이내 후보를 정한다는 방침에 따라 경우에 따라 2명의 후보를 정해 양자대결 구도로 가게 할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관이나 금융당국 출신을 선호하고 있는 분위기다. 다만 숏리스트상 관 출신과 민간출신이 몇명으로 정해질지에 따라 희비는 엇갈릴 전망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관 출신을 선호하는 분위기지만 청와대나 정부의 입김이 어느 때보다 덜한 분위기에 따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