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쌍용건설이 두바이와 적도기니에서 총 4천200억원 규모의 수주를 따냈다.

쌍용건설은 약 2천200억원(1억9천800만 달러) 규모의 적도기니 바타 국제공항 공사와 약 2천억원(1억6천700만 달러) 규모의 두바이 1(ONE) 레지던스를 각각 단독으로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쌍용건설이 디자인 앤 빌드 방식으로 수주한 적도기니 바타 국제공항은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공항청사 터미널과 부속동, 주차빌딩 등을 신축하는 프로젝트다. 발주처는 적도기니 정부다.

쌍용건설은 그동안 적도기니에서 보여준 고품질 시공능력을 인정받아 프랑스와 이탈리아, 중국 등 세계 유수의 건설사들을 물리치고 수주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에 수주한 두바이 1 레지던스는 지상 44층 2개 동 규모로 두바이 최고 중심 주거지인 키파프 지역에 들어설 최고급 레지던스로 숫자 1이 서로 마주 보고 있는 듯한 외관이 특징이다.

지상 36층에서 42층까지는 링크 브릿지로 연결되며 이곳에는 주거시설 외에도 수영장과 공원 등 주민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두바이에서는 다양한 발주처로부터 연이어 수주에 성공했다는 의미가 있고, 적도기니는 고품질 시공으로 쌓은 신뢰가 수주로 이어진 사례"라고 설명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