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GS칼텍스가 28일 서울 시내 주요 7개 직영주유소에서 100kW급 전기차 충전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기존 50kW급 이하 충전기보다 충전 속도가 빨라졌고, 간단한 정비와 세차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GS칼텍스는 내달 중에 경기도 부천시와 고양시, 의정부시 등 수도권과 부산시, 광주시, 울산시 등 주요 광역시의 GS칼텍스 주유소에도 전기차 충전기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GS칼텍스는 이날 스마트위례주유소에서 LG전자 등과 국내 전기차 이용환경 개선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GS칼텍스는 앞으로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 제공과 충전 인프라의 전반적인 운영을 맡고, LG전자는 충전 인프라 종합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앞서 GS칼텍스와 LG전자는 올해 초 기존의 주유소를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바꾸는 미래형 에너지-모빌리티 융복합 스테이션 조성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에는 전기차 모바일 플랫폼(소프트베리), 충전기 제작(시그넷이브이), 셰어링(그린카) 업체 등이 추가로 참여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전기차 산업 관련 스타트업들과 언제든 함께할 준비가 되어 있다"며 "새로운 전기차 관련 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 연결하면서 전기차 생태계 연합을 더욱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