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 등 부산지역의 8개 공공기관이 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2년까지 50억원의 공동 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캠코를 비롯해 기술보증기금·부산도시공사·부산항만공사·주택도시보증공사·한국남부발전(주)·한국예탁결제원·한국자산관리공사·한국주택금융공사는 이날 사회적기업연구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 기금(BEF)을 본격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이들 기관은 올해 10억4천만원의 기금을 추가로 조성해 사회적 경제 기업의 성장 단계별 재정 지원, 인사·회계·법무 분야 경영 컨설팅 지원, 사회적 경제 기업가 발굴·육성 등 인재 육성 프로그램 운영,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 지원 등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해에도 7억5천만원 규모의 기금을 마련해 28개 기업에 재정 지원을 했다.

해당 기금은 오는 2022년까지 50억원 규모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동 기금의 핵심 사업인 재정 지원 프로그램은 사회적 경제 전문가 심사로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창업기 단계 기업에는 무상 재정 지원과 크라우드 펀딩 성공 후 매칭 투자에, 성장기 단계 기업에는 무이자 대출 등에 나선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이번에 조성되는 2년차 공동기금이 부산 내 사회적 경제의 생태계 형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ywkim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