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KB국민카드가 국내 크라우드 펀딩 1위 업체 와디즈(Wadiz)와 함께 펀드를 조성하고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KB국민카드는 4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와디즈와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10억원 규모의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를 만든다. 두 회사는 KB국민카드의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퓨처나인'과 연계해 펀드를 운영한다.

이 펀드는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 펀드다. 펀드는 KB국민카드 신사업과 연관성이 높은 스타트업에 자금을 투자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가 보유한 빅데이터, 플랫폼 등을 활용해 스타트업 지원도 한다.

또 두 회사는 와디즈가 운영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판매된 우수 제품을 KB국민카드의 '라이프샵(Life#)' 내 스타트업 전용관에 입점할 기회를 제공한다.

크라우드 펀딩은 금융기관 중개나 개입 없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 채널에서 불특정 투자자에게서 투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을 말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 따라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며 "스타트업과 신사업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사진 제공>



yg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