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S산전이 1천848억 원 규모의 영암 태양광 발전 사업을 수주하며 국내 스마트 에너지 시장 공략을 위한 재시동을 걸었다.

LS산전은 4일 전남 영암군에 구축되는 총 설비용량 93MW급 ESS(에너지저장장치) 연계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사업자에 선정돼 발주사인 대명에너지와 EPC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금액 1천848억 원은 LS산전이 국내외에서 진행해 온 단일 태양광 프로젝트 사상 최대 규모다.

영암 태양광 사업은 대명에너지와 한국남동발전이 사업에 참여하는 영암태양광발전㈜가 영암 금정면 소재 40MW급 풍력발전 단지 내 296만㎡ 부지에 93MW급 태양광 발전소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계약에 따라 LS산전은 설비용량 93MW 규모의 태양광 설비를 비롯해 배터리 용량 242MWh 규모 ESS, 154kV 변전소, 송전선로 건설 등 태양광 발전의 설계, 제조, 구매, 납품 및 공사 일체를 공급하는 EPC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영암 태양광 발전소는 내년 12월 31일 준공돼 상업운전을 시작하며, 대명에너지는 준공 후 20년간 태양광 발전에 따른 REC를 남동발전에 판매하게 된다.

대명에너지는 약 3만 가구에 공급 가능한 연간 120GWh의 전력을 생산해 20년간 약 6천억 원, 연평균 약 300억 원의 이익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93MW급 태양광 발전소는 친환경 전력 생산을 통해 약 5만6천 톤에 달하는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매년 소나무 31만 그루를 심는 효과다.

mr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