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가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를 일본에 런칭했다.

LG전자는 4일 일본 도쿄 국립신미술관에서 현지 거래선, 기자, 오피니언 리더 등 약 250명을 초청해 LG 시그니처 출시행사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행사에는 이혜웅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과 박형세 TV사업운영센터장 부사장, 이영채 일본법인장 상무를 비롯해 LG 시그니처 제품 디자인 작업에 직접 참여한 세계적 디자이너 톨스텐 밸루어가 참석했다.

일본 건축의 거장 구로카와 기쇼(黑川紀章)가 설계한 도쿄 국립신미술관을 런칭 행사 장소로 선택한 LG전자는 미니멀리즘을 통한 본질의 미학을 주제로 LG 시그니처 갤러리를 조성해 제품을 전시했다.

이탈리아 사진작가인 델피노 시스토 레그나니가 LG 시그니처의 미니멀리즘 디자인, 핵심기술을 표현한 사진작품도 함께 전시했다.

행사에는 일본을 대표하는 영화감독과 요리사, 아나운서 등 각계 유명 인사들이 참석해 LG 시그니처 제품을 사용해본 경험담을 공유하기도 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제품 선호도가 높고 자국 브랜드 영향력이 강한 일본에서 LG 시그니처 출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 지배력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LG전자가 지금까지 선보인 LG 시그니처 라인업은 올레드TV와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에어컨,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와인셀러, 건조기 등으로 LG전자는 이 중 올레드TV와 세탁기, 냉장고를 일본에서 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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