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현대자동차가 이스라엘의 차량 탑승객 외상 분석 전문 스타트업 엠디고(MDGo)에 전략적 투자를 하고 커넥티드 카용 의료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현대차는 엠디고와 차 사고 발생 시 탑승자의 부상 상황을 예측해 정확한 초기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엠디고는 의학박사 출신인 이타이 벤가드 최고경영자(CEO)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출신인 길라드 아브라시 최고기술책임자(CTO), 알고리즘 전문가 일라이 제라 연구·개발(R&D) 담당이 2017년 공동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의료 정보 분석 분야 최고 전문 기업으로 꼽힌다.

엠디고의 AI 알고리즘은 충돌 사고 발생 시 차량의 각종 센서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탑승객의 부상 위치와 외상 심각도를 나타내주는 리포트를 생성한다.

이 리포트는 즉각 인근 병원과 환자를 이송할 구급차에 전달돼 사고 현장에서 최적의 응급 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엠디고의 높은 미래 성장 가능성은 글로벌 업체들도 주목하고 있다.

이번 엠디고의 자금조달 A 라운드에는 현대차 외에도 볼보 등이 참여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비교적 초기에 엠디고의 지분을 확보하게 됐다는 점은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엠디고와 적극적인 협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