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LG화학은 SK이노베이션이 국내 법원에 배터리 관련 맞소송을 제기한 데 대해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LG화학은 10일 입장문을 내어 "정당한 권리 보호를 위한 법적 조치를 두고 경쟁사에서 맞소송을 제기한 것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두 차례나 SK이노베이션 측에 내용증명을 보냈지만 인력 빼가기를 지속했고, 이 과정에서 자사의 핵심기술이 다량으로 유출됐다"고 거듭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제기한 소송의 본질은 30여년 동안 쌓아온 핵심기술 등 마땅히 지켜야 할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데 있다"고 강조했다.

LG화학은 '산업생태계 및 국익 훼손', '근거 없는 발목잡기' 등을 SK이노베이션이 주장하는 것에 대해서는 "어불성설이라고 생각한다"며 일축했다.

LG화학은 "이미 미국의 ITC(국제무역위원회)에서 영업비밀 침해에 대해 조사개시를 결정한 사안임에도 SK이노베이션이 근거없는 발목잡기라고 표현한 것은 상황을 너무 안이하게 인식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극히 염려된다"고도고 했다.

이어 "오랜 연구와 막대한 투자로 확보한 핵심기술과 지식재산권을 보호하는 것이야말로 진정으로 산업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국익을 위하는 길"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만약 후발업체가 손쉽게 경쟁사의 핵심기술 및 영업비밀을 활용하는 것이 용인된다면 그 어떠한 기업도 미래를 위한 투자에 나서지 않을 것"이라며 "소모적 논쟁과 감정적 대립으로 맞서기보다는 모든 것을 법적 절차를 통해 명확히 밝히겠다"고 전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