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SK이노베이션이 소셜벤처와 협업해 사회적가치 창출에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은 12일 종로구 SK본사에서 소셜벤처와 SV² 임팩트 파트너링 협약식을 가졌다.

SV² 임팩트 파트너링은 소셜벤처와 협업해 사회적 가치를 제곱으로 창출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개발한 경영용어라고 SK이노베이션은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이 크라우드 펀딩과 재무·법무·홍보·연구개발 등 전문 역량을 활용해 프로보노(기부) 형태로 소셜벤처를 직접 지원한다.

자금조달부터 경영자문, 사업기회 창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SK이노베이션은 향후 소셜벤처와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앞서 친환경 분야 소셜벤처로 인진과 마린이노베이션, 오투엠, 이노마드 등 4개사를 선정했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은 본인이 공감하는 문제의 해법을 가진 벤처에 자발적으로 투자한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은 회사 지원금을 포함한 200만원을 각자 자신이 선택한 소셜벤처에 투자한다.

소셜벤처는 SK이노베이션 구성원별 투자금액 100만원과 동일한 금액만큼 매칭펀드를 지원한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동반성장과 친환경 생태계 구축의 성공 모델을 통해 더 많은 기업과 소셜벤처들이 협력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기 위한 독한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