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청와대는 주형철 경제보좌관과 관련된 자유한국당의 의혹 제기가 허위사실이라면서, 조만간 주 보좌관이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12일 "자유한국당의 주장은 터무니없는 허위사실"이라면서 "주 경제보좌관이 허위사실을 기자회견을 통해 밝힌 자유한국당 의원들을 조만간 고소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문다혜 태스크포스(TF) 의원들은 1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주 보좌관이 대표이사로 재직했던 한국벤처투자가 과거 문재인 대통령의 사위인 서모씨가 재직하던 회사에 집행한 투자를 근거로 보은인사 의혹을 제기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지목한 회사는 박근혜 정부 시절인 2015년 설립돼 2015년 12월 120억원, 2017년 4월 90억원 등 2차례에 걸쳐 210억원을 출자받은 것으로 한국벤처투자 공시에 나와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미 박근혜 정부 시절에 거액을 출자받았고 게다가 설립 2개월 만에 120억원을 받은 것이다"며 "한국벤처투자가 2년 미만의 신생 창업투자사에 출자한 사례는 2017년에만 25건이나 된다"고 말했다.

그는 "신생회사에 특혜 출자를 했다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